안녕하세요 요즘 날씨가 많이 추운데요 혹시 입술 주변에 부어오르거나 물집이 잡힌사람이 있나요? 많이 놀라셨을텐데요 처음이 아닌분들도 있겠지만 처음그런 증상을 보였다면 이게 뭔가 싶었을겁니다. 이게 여성의 경우는 립도 발라야 하는데 따갑고 잘 가려지지가 않아서 많이 신경쓰일거겠죠.
그래서 오늘은 이렇게 입술이 부어오르거나 물집처럼 잡힌 증상이 있을때 어떻게 대처해야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입술이 부어오른 원인
입술이 부어올랐다면 다양한 원인이 있습니다. 보통은 컨디션이 좋지않거나 면역력이 저하됐을수도 있고 심한 스트레스에 의해서 부어 오르고는 합니다, 입술주변이나 입술은 우리 몸의 건강상태와 관계가 많습니다, 보통 몸이 좋지않을때 입주변에 여드름이나 뾰루지 같은게 나잖아요? 이런것도 몸에 안좋다는 뜻이죠.
이런경우에는 평소에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활동이 필요합니다, 물론 활동이라고 해서 꼭 운동을하거나 취미생활을 하는것이 아니라 집에서 보고싶던 영화를보거나 드라마같은걸보면서 치킨을 먹는 그런 소소한 힐링도 참중요합니다 또한 숙면을 취하는것도 좋은방법이죠.
이게 안면 대상포진이라는 것일수도 있는데 이것은 입술에 주로 발생을 합니다, 만약 대상포진이라면 병원을 가서 꼭 항바이러스제를 복용해서 없애주어야 한다는점 참고해주시고 이런 질병이아닌 음식이나 화장품때문에 부어오른 걸수도 있답니다.
자신이 혹시 어떤 음식같은거에 알러지 반응이 있는지 확인해봐야 하고, 화장품의 성분에 의해 그러한 경우도 있습니다, 화장품일 경우는 유통기한이 지났거나 비위생적인 사용이 원인이 될수 있는데요 위생적인 화장품관리를 통해서 예방해주셔야 합니다.
마지막 원인으로는 환절기에 자주 나타나는 구순염이라는 것이 있는데요 입술이 건조해져서 입술이 트거나 염증이 나는 증상이 나타납니다.. 입술의 가장자리 부분이 헐기도하고 가려움과 따가움도 나타날수 있어서 통증이 있다면 약국에가서 약을 바르거나 병원에서 진단을 받아보시는게 좋습니다.
부어오른 입술 관리법
우리의 입술은 우리몸에 가장 약한 피부중 하나입니다, 입술에 무조건 립밤이나 립글로즈를 바르는것은 좋지 않은 행동일수도 있습니다. (부어오른것이 진행되었을 경우) 계속 바르기만 한다면 바이러스에 의해서 생긴 입술에 있는 포진이 입술전체에 퍼질수도 있기 때문이죠, 일단 자꾸 건들지 말고 접촉이 최대한 적게 해주시며 숙면을 취하고 충분한 휴식을 준다면 자연적으로 치료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그렇지 않고 자꾸 생긴다면 다른 질환일수도 있으니 꼭 피부과에가서 진단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오늘도 유익한정보가 되셨길 바랍니다.
최근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