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건강이 안 좋아진 건지 잠을 자도 계속 무기력하고 피곤하기만 합니다. 날씨도 추워서 콧물이 많이 나오는데 혹시 코 풀다가 코피가 났던 적 있으신가요?

아마도 많이 당황하셨을텐데요, 코피가 나는 데는 이유가 있습니다. 어떠한 이유 때문에 그런 것인지 알아보도록 하시죠.

 

코 풀 때 코피가 나는 이유

 

코피라는 것은 콧속 점막의 혈관이 건조해지면서 피가 쏠리고 실핏줄이 터져서 나오게 되는 이유가 있는데요. 점막이 약해진 경우 약한 물리적 충격으로도 출혈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특히 겨울철에는 매우 건조해지기 때문에 코를 풀때 자극이 오기 때문에 피가 날 수 있는 것이지요. 그러면 콧물은 나오는데 어떻게 해야 큰 자극을 안 주고 할 수 있을까요?

 

안전한 코 풀기

 

휴지를 감싸고 양쪽을 한꺼번에 풀면 코안에 압력이 커지게 됩니다. 그러면 더 자극을 받기 때문에 그렇게 하지 마시고 한쪽 코를 막고 나서 살살 풀어주셔야 합니다. 아침에 일어났을 때 누워있느라 막혀있던 콧물들이 나온다면 방금제가 알려드린 것처럼 해보세요. 

아침에는 특히 건조했던 콧속에서 더욱더 코피가 날 수 있는 환경이 될 수 있거든요. 너무 세게 풀면 아침부터 코피가 나올 수 있는 것이랍니다. 꼭 건강상의 이유가 아닐 수도 있는 것이죠.

 

예방법은 무엇일까

 

아까도 말씀드렸듯이 건조한 환경에 아주 취약합니다. 그래서 실내 습도를 적정 습도로 유지시켜주는 것이 좋은데요. 습도는 40%50% 정도로 맞춰주시면 되는데요. 가습기를 틀어주시면 좋습니다. 자기 전에 틀어놓으면 아침에 목이 칼칼하지도 않고 코 건강을 위한 방법입니다.

또한 주변 환경을 그렇게 만들지 못할 경우 생리식염수 스프레이 제품 있잖아요? 그걸 뿌려주시면 아주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코를 자주 파거나 하면 실핏줄을 건드려 터질 수가 있음으로 주의해주셔야 합니다.

오늘 코 풀 때 피가 나는 경우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피로해서 코피가 나는 경우도 있지만 집안이 건조하고, 내 코가 건조해서 그럴 수 있다는 점을 알고 계씨 고 너무 걱정에 앞서 뭐가 잘못된 것인가?라고 생각 안 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