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분 이글을 읽는 분들이라면 키가 한참 클 나이인 청소년 여러분이거나 아직 희망의 끈을 놓지 못하는 성인이시거나 우리 자녀의 키가 잘 클 수 있도록 관심을 많이 가져주시는 부모님일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오늘의 주제는 제목에서 보셨듯이 키성장이 멈추는 시기는 언제인가라는 내용으로써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평균적으로 언제 성장이 멈추는지, 아직 시간이 남았다면 어떻게 관리해야 키가 더 클 수 있을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성장판 닫히는 시기
이런말 많이 들어보셨을 것입니다. "어떤 사람은 군대가서도 키가 컸다 더라" 네 당연히 그럴 수 있습니다. 보통 다리의 성장판에 관심이 많으실 텐데요, 남자아이는 만 16세 여자아이는 만14세 정도면 다리의 성장이 거의 종료된다고 보고 있습니다.
하지만 중요한것은 '척추의 성장' 은 남자는 만 18세 여자는 만 16세 까지 이어진다고 알려져 있기 때문에 무릎 성장판이 닫혔다고 좌절하기에는 아쉽죠? 크게 다리와 척추쪽 성장을 크게 분류하는데 다리보다 척추쪽이 2년정도 더 늦게 닫힌다고 합니다. 그래서 남자의 경우에는 20살이 되어서도 클 수 있다는 뜻이되겠죠.
어떻게 하면 키가 더 자랄 수 있을까?
성장호르몬을 많이 분비될 수 있게 도와주는 것이 아주 중요합니다. 이 성장호르몬이라는 것은 뇌하수체 전엽에서 분비가 되는 물질인데요, 뼈의 성장뿐만 아니라 지방을 분해하고 단백질을 합성하는 작용을 합니다. 보통 통통했던 아이들이 키가 쑥쑥 자랄때 홀쭉해지는 경우가 많죠.
10시에는 꼭 잠들자
성장호르몬은 50대까지도 분비가 됩니다. 하지만 키가 키는 것은 성장판이 열린상태에서 가능한 것입니다. 뼈가 성장해야 키가 커지는 것이 니까요. 그런데 성장판이 열려있는데도 성장호르몬이 적게 나온다면 키가 과연 쉽게 클 수 있을까요? 성장호르몬은 하루 분비량의 약 70% 가 오후 10시부터 새벽2시까지 나온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니 나중을 위해서는 꼭 10시쯤 잠들려고 노력하는게 중요합니다.
성장 보조 영양제를 먹자
우리는 필요한 영양분들을 골고루 먹어주고 10시에 잠을 자야 한다는것을 다 지키고 살면 참 삶이 팍팍해지겠죠? 하지만 키를 크게해주는 소위 키크는 약이라고 불리는 영양제들을 먹어주는것은 아주 좋은 것입니다. 우리가 일반적으로 섭취하는 식단에는 필소 영양소가 없을 수도 있습니다.
물론 학교에서는 영양사 분들이 아이들의 필수영양정보를 고려하여 식단을 짜주는 것이라 마음이 놓이지만 아침과 저녁은 자신이나 부모님이 챙겨야 하는데 그게 말처럼 쉬운것이 아니것이니까요~그래서 종근당에서 나오는 아이커, 아이클타임 같은 보조영양제를 먹어주는 것 도 좋은 방법입니다.
간단한 운동을 하자
줄넘기나 농구 같은 운동, 이것도 싫다면 그냥 조깅을 하는것은 키크는 성장을 돕는데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성장호르몬이 나오고 성장판을 어느정도 자극을 해주어야 키가 많이 클 수 있게 되는것입니다. 다만 운동을 너무 무리하게 하면 키성장에 아주 안좋은 영향을 끼칠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오늘은 키성장 멈추는 시기는 언제일까? 라는 주제로 포스팅을 해보았는데요 저도 조금만 더 키가 컸으면 하는 바램은 항상 있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말씀드리고 싶은것은 아직 20살이 안되었다면 꼭 포기하지말고 작은 노력이라도 해보는 건 어떨까 싶습니다 사람은 다 다르니까요~ 감사합니다.
최근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