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주 좋은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지원하는 '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환급사업' 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이것은 에너지 효율이 우수한 1~3등급의 가전제품을 구매하면 구매가의 10% 해당하는 금액을 돌려주는 것입니다. 

환급대상의 가전제품들은 총 10가지이며, 물품의 기준과 구매날짜 기준이 충족되면 환급을 받을 수 있으니 아래의 내용을 참고하셔서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하시면 좋을 것같습니다.

 

 

1등급 가전 환급제도란

 

사업의 이름은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이라는 것인데요, 이 사업의 취지는 고효율 제품의 생산, 유통, 판매를 촉진함으로써 중장기적으로 소비자가 제품의 디자인과, 성능, 가격을 고려하듯이 고효율 제품이 선호되는 소비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서 구매비용의 10% 를 환급해주는 것입니다. 여기서 중요한것은 개인별 30만원의 한도가 있습니다. 그러니 가전기기의 구매비용이 300만원이 넘어가도 30만원까지만 지원받을 수 있는 것입니다.

 

사업기간 (재원 소진시 수매 및 신청이 조기 마감됨)

  • 구매: 20.03.23 ~ 20.12.31
  • 신청: 20.03.23 ~ 21.01.15

구매 및 신청은 어디서?

구매는 온,오프라인 어디서나 상관없지만 단, 반드시 에너지소비효율 등급 라벨이 있어야 합니다. 

 

 

환급 가능제품 확인하기

 

아래의 10개 품목 에너지소비효율등급 제품 - 반드시 에너지소비효율등급 라벨사진의 '등급' 과 '적용기준 시행일' 확인

 

 

온라인 구매시 구비서류 준비하는법

 

신청시 증빙자료가 필요한데 오프라인에서는 거래내역서나 영수증등 증빙서류를 준비하기 쉽지만 온라인으로 구매를 했을 경우에는 거래내역서 및 영수증같은 증빙자료를 어떻게할지 모르시는 분들은 아래의 구비서류를 다운받으셔서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온라인매장 구매증빙서류 사례(원본).pdf
2.07MB

 

 

1등급 가전제품 환급 신청방법

먼저 자신의 가전제품이 조건이 충족된다는 것을 확인했다면 아래의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신청하는 방법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의 자료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으뜸효율 환급사업 홈페이지

 

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환급사업

[전국민 대상] 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환급사업 에너지소비효율을 먼저 생각하는 현명한 소비자의 첫걸음, 으뜸효율 가전제품을 선택한 당신에게 그 혜택을 되돌려 드립니다. 환급 신청하기

rebate.energy.or.kr

 

 

 

홈페이지에 접속을 한뒤에 [환급 신청하기] 를 클릭해 줍니다.

 

 

본인신청을 해주시면되는데 대리신청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위임장과 신청인의 본인서명서확인이 가능해서 좀 불편할 수 있겠죠?

 

 

그리고 자신이 맞는지 본인인증을 해주셔야 합니다.

 

 

본인인증이 끝났으면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해서 동의합니다라는 체크항목에 체크를 해주세요.

 

 

그 밑에 있는 동의란도 모두 동의를 눌러서 [확인] 을 눌러 주시기 바랍니다.

 

 

이제 환급신청서를 작성할 차례입니다. 작성유의사항을 다 읽으실 필료는 없습니다. [확인] 을 눌러주세요.

 

 

환급 신청에는 자신의 주소와 연락처, 구입목적등을 기입해주셔야 합니다. 오래걸릴 것같지만 그렇게 오래 걸리지 않습니다. 

 

 

그리고 구매매장 정보를 입력해주시면 되는데요.

 

 

표시해 놓은 구역들을 모두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여기서 조금 귀찮고 쓸게 많아보이겠지만 10% 라면 정말 200만원짜리 가전제품을 샀을 경우에는 20만원이나 버는 것이죠? 이정도는 참고 해야겠죠 ㅎ

 

 

여기서 여러가지 자료가 필요합니다. 제조번호와 등급,모델명,영수증, 거래내역서 업로드를 해야하니 사진을 찍어서 올리시면 됩니다.

 

 

이제 거의다 끝이 났습니다. 자신이 환급받을 은행과 계좌번호를 인즈한후에 [신청하기] 를 눌러주시면 끝입니다.

 

신청내역 확인하기

 

 

혹시라도 자신의 신청이 잘되었는지 확인하고 싶다면 홈페이지 첫화면 우측상단에 [신청내역확인] 이라는 곳이 있습니다. 이곳을 클릭해서 확인해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어떻게 현재 진행되어지고 있는지 또한 신청서 작성한것을 수정할 수도 있습니다. 

오늘은 1등급 가전제품 환급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으며 꼭 제품마다 1등급이 아니어도 되는 것이 있습니다. 그러니 이런거 꼼꼼히 챙겨서 환급받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